반응형
최근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에서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발표하면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"현대차는 위대한 회사"라는 찬사를 받았습니다. 트럼프 대통령이 현대차를 높이 평가한 이유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.
- 미국 내 대규모 투자 발표
- 현대차그룹은 오는 2028년까지 약 210억 달러(약 31조 원)를 미국에 투자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. 이 투자에는 자동차 생산, 부품·물류·철강, 미래 산업·에너지 분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 특히 루이지애나주에 연간 270만 톤 규모의 전기로 제철소를 신설하여 미국 내 철강 및 자동차 부품 공급망을 강화할 예정입니다.
- 미국 내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 기여
- 현대차의 이러한 대규모 투자는 미국 내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 특히 루이지애나주에 신설될 제철소와 조지아주 서배너에 위치한 '현대차그룹 메타 플랜트 아메리카'의 생산 능력 확대는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.
- 미국 내 생산 확대를 통한 무역 장벽 회피
- 현대차는 미국 내 생산을 확대함으로써 관세 등의 무역 장벽을 피할 수 있습니다. 트럼프 대통령은 "현대는 미국에서 철강을 생산하고 미국에서 자동차를 생산하게 되며, 그 결과 관세를 내지 않아도 된다"고 언급하며, 현대차의 현지 생산 확대를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.
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트럼프 대통령은 현대차를 "위대한 회사"라고 칭찬하며, 현대차의 미국 내 투자를 환영했습니다.
반응형